개인 과제에서 미니맵을 만들어 보았다.
Unity에서 미니맵을 만들기 위해 기본적으로 따라야 할 단계들은 다음과 같다:
1. 두 번째 카메라 생성 :
- Hierarchy에서 `Create > Camera`를 선택하여 새로운 카메라를 만든다.
- 이 카메라는 주 플레이어나 월드를 위에서 보도록 설정된다. `Position`을 Y축으로 상향 조정하고, Rotation의 X 값을 90으로 설정하여 위에서 아래로 바라보게 한다.
2. 카메라 렌더링 설정 :
- 카메라의 `Culling Mask`를 조정하여 미니맵에 어떤 레이어를 표시할지 결정한다.
- `Clear Flags`를 `Solid Color`로 설정하고, 배경 색상을 원하는 색상으로 설정한다.
- `Projection`은 보통 `Orthographic`으로 설정된다.
3. 미니맵의 렌더링 결과를 UI에 표시 :
- Hierarchy에서 `Create > UI > Raw Image`를 선택하여 새로운 Raw Image UI 요소를 만든다. 이것이 미니맵을 표시할 영역이 된다.
- 새로운 `Render Texture`를 생성한다 (`Create > Render Texture`).
- 미니맵 카메라의 `Target Texture`를 위에서 생성한 `Render Texture`로 설정한다.
- UI의 `Raw Image` 컴포넌트의 `Texture` 필드를 동일한 `Render Texture`로 설정한다.
4. 미니맵 마스킹 (원형 미니맵을 원할 경우):
- `Create > UI > Image`를 선택하여 새로운 이미지 UI 요소를 만든다.
- 원형의 스프라이트 또는 원형 마스크 이미지를 Image 컴포넌트에 지정한다.
- 해당 이미지 게임 오브젝트에 `Mask`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 `Raw Image` (미니맵)을 마스크 아래로 드래그하여 자식으로 만든다.
- `Raw Image` (미니맵)을 마스크 아래로 드래그하여 자식으로 만든다.
5. 플레이어 및 기타 오브젝트 표시 :
- 미니맵에 표시되어야 할 오브젝트에 대한 표시용 아이콘을 만든다. 주로 `Billboard`라는 기법을 사용하여 항상 카메라를 향하도록 만들어 진다.
6. 미니맵 카메라 이동 :
- 미니맵 카메라가 플레이어를 따라가도록 스크립트를 작성한다. 카메라의 X와 Z 좌표를 플레이어의 위치로 업데이트하되, Y는 고정된 값으로 유지한다.
이렇게 기본적인 미니맵을 설정하면, 추가적으로 여러 기능을 더 추가하거나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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