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싸놓은 똥 돌아보기
팀플에서 요구되었던 것 :
프리팹 위주의 제작
- 오브젝트나 컴포넌트를 참조할 때 프리팹을 불러오거나 오브젝트 풀 등을 통해 가져오는 걸로 (인스팩터 창에서 연결하는 것 대신 내부 참조로 모든 걸 다 할 수 있게) -> 씬이 바뀌거나 테스트 할 때 하나씩 연결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 무언가에 엮여서 외부 참조를 해야 할 때 게임매니저를 통하도록 (매니저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생성할 수 있도록 싱글콘을 구성)
- UI 관련된 프리팹 및 스크립트 - 기능 단위로 묶어서 만들기
- MapUI / BattleUI 등 각각의 기능을 하는 UI 요소들을 캔버스 채로 프리팹화시키기 (캔버스에 배치할 필요 없이 Instantiate 하거나 활성/비활성화 할 수 있도록)
- 캔버스의 하위 요소를 껐다 켰다 하면 전부 다 새로 그림 -> 드로우콜 발생
[Unity] UI를 위한 UGUI 최적화 방안
Unity UI에서 사용하는 UGUI의 최적화 방안과 성능 향상을 위한 방안에 대해 알아보자. Unity에서 UI 구성시 아직까지는 UGUI를 이용하여 UI 요소를 화면에 배치하고 화면을 구성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wonjuri.tistory.com
내가 만든 것
엄청난 외부 참조가 보이시는지..
이걸 다른 스크립트들을 통해서 불러오는 것도 아니고 직접 다 끌어다 넣어서 연결하고 있으니 편의성이 많이 떨어지더군요
그리고 따로 빼서 다뤄도 될 내용들이 매니저에 전부 몰려 있다 보니 교통정리 하나도 안 됨..
글로 정리하는 것보다 직접 코드를 정리해보는 게 중요한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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